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 포스팅은 김치찌개 요리입니다!


사실 저는 요리도 많이 하지도 않았고

잘하지도 않는데 김치찌개 레시피가

재료가 좀 있어서 그렇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요리에 경험이 없거나

잘 못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거에요!


처음에 김치찌개 요리가 너무 어렵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은 재료를 조금만 사용해서

점차 늘려가는 방법도 좋은 거 같습니다 ㅎㅎ







제가 이번 요리 할 김치찌개는

딱히 누구 레시피를 보기보다는 저희 엄마가

해주는 김치찌개 어깨 너머로 보고 한 번

따라해 봤는데 맛이 꽤 괜찮더라구요ㅎ.ㅎ


참고로 저는 설탕을 별로 안 좋아해요!

그래서 이 김치찌개엔 설탕이 안 들어가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김치찌개 재료"





여기서 주의사항!!

저기 있는 재료 다 안 넣으셔도 됩니다.


필수재료: 쌀뜨물, 김치, 고기or스팸or참치

대파, 다진마늘, 새우젓or고춧가루or국간장


고기, 스팸, 참치 중 하나라도 안 넣으셔도

되긴하는데.. 이왕 맛있게 드시려면 넣어주세요.


새우젓, 고춧가루 같은건 간이 약할 때

넣기위해 준비한 재료입니다.


선택재료: 콩나물, 두부, 송이버섯, 양파, 고추


선택이지만 콩나물, 양파, 두부는 추천드립니다.








이 단계는 패스하셔두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햄의 염분을 좀 없애기

위해서 끓는 물에 5분정도 삶아냈습니다.






그리고 재료손질도 미리 해놨어요.


콩나물 같은 경우엔 물로 한 번 씻어서

냅둔겁니다 ㅎㅎ








일단 첫 번째로 할 것은 고기를

썰어서 쌀뜨물을 조금만 넣고 미리

물에 끓여줍니다.


그리고 계속 고기를 끓여줘야 하기

때문에 다 익히지 말고 핏기가

안 보일 때까지만 끓여줬습니다.


저는 스팸, 고기 둘 다 포기할 수

없어서 둘 다 넣었습니다 ^.^ ㅎ








그 위에 쌀뜨물을 쫌 더 올려주고

전 다시마를 얹었는데 필수적인건

아니니 선택해주시길 바랄게요 ㅎㅎ







그리고 그 위에 김치를 놔줍니담!


전 김치 큰거 싫어서 한 입에 먹기에

좋게 잘라서 넣었어요 ㅎㅎ


이건 취향대로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 쌀뜨물을 이제 끝까지 넣어주고

지금부터는 아무것도 안하고 중불에서

계속 김치와 고기를 끓일겁니다.







이렇게 뚜껑 닫아주시고 15분정도 끓여주세요.









그럼 국물이 이렇게 쫄아져있어요.


전 얼마나 끓인지 기억 안 나는데

여유롭게 뭐 좀 하느라 15~20분정도

계속 끓였던 거 같아요 ㅎㅎ


여튼 국물이 쫄으니까 맛있는 냄새도

나고 먹음직스럽더라구요 후후..








그리고! 이제 간을 좀 할건데

저는 간을 김치국물로 합니다 ㅎㅎ


웬만하면 다른 MSG 사용 안 하고

이미 김치 자체에 간이 다 있으니 ㅎㅎ

김치국물로 간을 하는게 전 더 좋더라구요.








김치국물로 간을 한 다음

송이버섯, 양파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도 4분의 1정도 넣어줘요!


취향에 따라 반 정도 넣으셔두 됩니다.







그리고 뚜껑 닫고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콩나물, 스팸, 두부를 넣어줍니다 ㅎ







5분정도 중불에 끓여줍니다.


그렇게 끓이다보면 막 국물이

넘치려고 할 거에요 ㅎ


그래서 중간중간 잘 봐줘야해요.









그러고 나면 전 고추랑 대파를 넣습니다.


이러면 요리 끝인데 사진엔 안 나왔지만

간이 좀 더 있었음 좋겠어서 저는

새우젓을 살짝 넣었습니다.


새우젓이 없으면 고춧가루나 다른 걸로

간을 더 해주시면 되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전 평소에 요리를 잘하지도 않고

기본 지식이 없는데 저렇게 끓이니까

그래도 먹을만 하더라구요 ㅎ.ㅎ


재료가 많아서 그렇지 사실..

별 거 없는 거 같아요.


간은 김치 국물을 더 넣어서 하면

끓이는 것만 좀 오래 걸리는듯요!


재료를 줄이면 요리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테니 ㅎㅎ 한 번 도전해보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