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


저번에 삼겹살 비빔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레시피 대충 훑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요리인거에요~


그래서 내가 만들 수 있겠다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요리 못하시는 분들이나 혼자 사시는 자취생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니 한 번 참고해주세요!









"삼겹살비빔밥 재료"




쌈(상추,깻잎), 삼겹살, 양파, 버섯, 콩나물, 고추장,

진간장, 참기름, 마늘, 다진마늘, 달걀


빨간색으로 해놓은 글씨들은 꼭 필수재료이고

나머지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재료들입니다.


저는 비빔밥에 콩나물, 버섯도 있으면 맛있겠다

싶어가지고 따로 준비한 것입니다 ㅎㅎ

(그리고 사진상 대파는 있지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삼겹살비빔밥 요리과정"





일단 쌈들을 물에 씻고나서 먹기좋게

칼로 썰어줍니다 ㅎㅎ


(너무 잘게 썰기보다는 듬직듬직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콩나물은 끓인 물에 5분정도만

데쳐주고 꺼내줍니다 ㅎㅎ








삼겹살은 먹기좋게 잘라 준 다음

프라이팬에 넣어 치익- 익혀줍니다 ㅎ







오 어느정도 익었네요!







삽겹살이 어느정도 익어보일 때 양파를 썰어줍니다.







그리고 삼겹살 위로 투하!









그런 다음 다진마늘 반 숟갈, 진간장 한 숟갈,

순 후추는 절대 많이 뿌리지 말고 설렁설렁

두~세 번 톡톡 해줍니다.








저렇게 해주시면 절대 맛이 없을 수 없는

삼겹살 간장양념이 완성이 됩니다 ㅎㅎ


그리고 잠깐 접시 위에 냅둬줍니다!








그리고 삼겹살비빔밥에 데코를 맡아줄

버섯도 익혀주고~







위에 올려줄 계란도 익혀줍니다 ㅎㅎ


근데 계란모양이 약간 하트같아요 ㅋㅋㅋㅋ

의도한건 아니지만 ^^ 혹시..

저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걸까요 (착각)





여튼 삼겹살비빔밥 요리는 저게 끝입니다!

생각보다 너무나 간단하죠?!









"삼겹살비빔밥 마무리"




이제 밥에 제가 만든 재료를 넣어볼거에요!

밥을 동그랗게 퍼준 다음에







겉에 썰었던 쌈들을 예쁘게 놔줍니다 ㅎㅎ







그 다음 콩나물을 가운데에 올려주고







제가 만든 삼겹살들을 콩나물 위에 올려줍니다 ㅎ

사실.. 여기까진 예뻤어요.







계란과 버섯을 올려주면서 약간 개밥같이 변한..ㅎ


차라리 콩나물 위에 계란을 넣고 계란 위에

삼겹살을 놓을껄 그랬네요 후우..ㅎㅎ


평상시 요리를 잘 안 하던 저였던지라

이런 대참사가 생기고 마네요 ^.^..








그리고 밥에 비빌 고추장은 그릇에 탁 짜주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 같이 비벼줍니다 ㅎㅎ









그러면 삼겹살비빔밥 완성~


요리가 너무 간다해서 요리 못 하시는 분들도

큰 힘 들 필요 없이 하실 요리랍니다 ㅎㅎ


재료가 좀 많아 보이지만 사실 별로 없어요!(?)

그래서 뒷정리도 빠르게 했답니다 ㅎ

원래 요리하는 것보다 그 뒷정리가

더 힘들잖아요.


여튼 저렇게 밥에 나름 데코?를 해보니

볼만하지 않습니까? ㅎ.ㅎ

전 제 스스로 너무 뿌듯했어여 ㅋㅋㅋㅎ







맛도 최고!


간장양념 삼겹살과 밥은 고추장을 넣어

매콤하게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혹시 궁금하신거 댓글로 달아주면 언제든지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