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


벌써 1월 말로 다가오고 있네요.

이 때쯤이면 다들 연말정산으로 바쁠겁니다!


왜냐하면 ㅎ 저흰 돈을 받아야 하니깐요!!!


물론 반대로 돈을 더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회사에 제출하라는 서류들이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헷갈릴 수도 있죠~


그래서 제가 아주 간단하고 자세하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ㅎㅎ








"연말정산 국세청 홈택스"




일단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연말정산간소화를

눌러줍니다!! (분홍 화살표표시)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쓴 다음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은..

자신이 쓰는 은행 예를 들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이런 식으로 검색해서 그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만드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바로 이 창이 뜨는데


건강보험, 국민연금, 보험료, 의료비 등등등

총 14가지가 있습니다!



이때

돋보기 표시 보이시나요? (분홍화살표)

그 돋보기 표시들을 다 눌러줍니다.








저렇게 다 눌러주면 전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자신이 그 동안 쓴 금액들이 뜹니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현금영수증을 보면서

내가 지금까지 써왔던 돈 액수를 보며

자아성찰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죠.. (후우)








예를 들어서~ 현금영수증의 내역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을 클릭하면 밑에

현금영수증 기본내역이 나옵니다.


그 기본내역에서 금액을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이런식으로 액수가 뜨는데

이거 더 구체적으로 알 수도 있습니다.








아까 현금영수증의 내역 에서

상세내역확인을 누르시면 이렇게

더~ 구체적으로 뜨는데

자신이 원하는 달을 누르면


(예를 들어 전 12월달을 눌렀습니다)







이렇게 어디에서 얼마를 썼는지

더~ 구체적으로 나옵니다 ㅎㅎ


이걸 보면서 와.. 내가 이랬구나^^ (아련)







여튼!!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회사에다가 제출을 하시려면 저기~

분홍화살표 간소화자료제출 보이시나요?


그걸 클릭하는데 그 전에!


년도와 그 달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8년 내내 같은 회사를 다니신 분이라면

저렇게 다 체크하면 되는데 혹시 중도에

들어오신 분이라면 그 들어왔던 달부터 체크

해야하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자신의 회사에 문의하시길 ㅎ)







간소화자료제출을 누르면

내려받기 누르면 됩니다.


(참고로 암호도 설정할 수 있어요)








그러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저장할 수 있고








요렇게 PDF로 나옵니다 ㅎㅎ








PDF열면 이렇게 똭~ 정리가

돼서 나옵니다 ㅎㅎ 이걸 회사에

제출하면 된다는 점!!









이게 처음 하면 좀 귀찮고 헷갈릴 수도

있는데 한 번 하다보면 적응이 됩니다 ㅎㅎ


여튼 이건 꼭 내야하는 기간이 있으니

기간 늦지말고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