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ㅎ


연말쯤 되면.. 직장인 검강검진으로

병원이 바빠지죠 ㅎ


전 지금 다니는 회사가 첫회사고

이제 1년 6개월차라서 직장인검강검진이란 것을

처음 받아보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는 게 하나도 없었답니다 ㅠㅠ





직장인 건강검진에 대해 자세하게

제가 아는 거 한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일단 저같은 경우엔 1년에 한 번씩 받아야 합니다.

자신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대상인 모르시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가서 알 수 있답니다.







http://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링크는 이거구요! 여기 들어가셔서 확인하면 되는데

일단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한다는 점!







밑으로 내리면 오른쪽에 건강iN 보이시나요?

거기 첫번째에 검진대상자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건강검진은 꼭 나라에서 지정된 병원에서만

받을 수 있다는 점!!


병원을 찾으려면 건강iN에서

병원 및 검진기관 찾기 누르시면 됩니다 ㅎㅎ







검진기관은 이렇게 찾으면 되는데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게 시도선택을 예를 들어

서울특별시로만 하고 검색을 눌렀을 때


서울특별시의 지정된 모든 병원들이 나오지 않습니다.

꼭 시/군/구 와 읍/면/동 다 선택해 주셔야

진짜 내가 가고자 하는 동네의 병원이 나옵니다!


저도 처음에 시도선택만 하면 그 시도의 모든

병원이 나올줄 알았는데 구체적으로 해야

진짜 제가 가고 싶은 동네의 병원이 나오더라구요 ㅎ







여튼..ㅎ 이차저차해서 제 집 바로 앞에 있는

병원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ㅎㅎ


연말인데 불구하고 그리고 토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수월했어요!





참고로 병원마다 다르지만 저같은 경우엔

검사 전날 밤10시 이후로 금식.

물은 아주 소량만 먹기! 였습니다.


또한 가격같은건 전혀 내지 않으며

가기 전 주민등록증같은 건 필요 없습니다.







일단 검사를 받기 위해서 겉옷을 여기

의자에다가 아무렇게나 벗어 놨어요.

(아무도 훔쳐가진 않을 거 같아서..ㅎ)







오자마자 소변검사 하라고 종이컵과 종이를

저에게 쥐어 주시더라구요 ㅎ..


종이컵에 소변을 담은 뒤 긴종이를 종이컵에

있는 소변을 찍고 종이컵은 꼭! 버리라고

몇 번인고 당부해주신 간호사선생님 ㅎㅎ..

(아마 소변 담긴 종이컵을 그냥 들고 오신

환자분이 몇 계신듯요 ^^; ㅋㅋㅋㅋ)







여튼 제가 긴 종이에다가 소변 찍으면

그 긴종이에 끝의 색이 막 변해요!


그럼 간호사선생님이 그 색만 확인하고

바로 긴종이를 버린답니다.


그리고 마음의 준비를 하기도 전에 바로

피검사를 하러 주사실로 들어가요 ㅠㅠ (무섭..)

저는 주사 엄청 무서워해서 긴장 많이 했는데

주사가 생각보다 너무 안 아파서 여유로웠어요.


그래서 주사 무서워하시는 분들!!

겁 많이 안 먹어도 될 거 같아요 ㅎㅎ

진짜 생각보다 너무 안 아팠어요.


TMI 하자면.. 저 왼쪽 팔에 주사기 놓고

선생님께서 혈관이 도망가셨다고 해서

오른쪽에 다시 주사 놔서 피 뽑았어요 ㅎ

근데 하나도 안 아팠답니다!








그리고 시력검사를 한 다음 엑스레이 찍기 위해

이렇게 옷을 갈아입으라고 탈의실로 안내합니다!







옷 갈아입고 엑스레이 찍은 다음 어떤 설문조사?

담배 피는지, 다른 약을 복용하는지 등등..

이런 조사를 끝내고


마지막으로 맥박검사 하러 들어갑니다!


여기서 진짜 꿀팁드리자면!

건강검진 받을 때 니트나 보풀일어나는 옷

입고가시지 마세요.


맥박검사 하기위해 팔 조이는 찍찍이를 붙이는데

그 찍찍이가 니트에 달라붙어서.. 보풀 쫘악 ㅠㅠ

흑..


여튼 ㅎㅎ 맥박검사를 마무리로 건강검진이

끝이 났어요!! 맥박검사 하고나서

제가 찍었던 엑스레이에 문제가 있나 없나

말씀해주시고 피검사 결과는 며칠 후에 나온대요!







제가 간 병원은 넘나 다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ㅎ


처음하는 건강검진이라 많이 긴장됐는데..

막상하니 별 거 아니더라구요 ^^ (허세)


혹시나 또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제가 아는 한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