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ㅎㅎㅎ


연말이라 그런지 이제 슬슬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를

뽑을 때가 오지 않았나요?




4대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말은 거창하지만 사실 별 거 없습니다.



그냥 4대보험 확인서만 뽑으면 되는데

이걸 어디서뽑느냐~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ㅎ.ㅎ

참고바랄게요~







일단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터로

들어가주세요 ㅎㅎ

http://www.4insure.or.kr/ins4/ptl/Main.do




들어가시면 요런 홈페이지가 뜰 겁니다!


그럼 제가 분홍색 클릭으로 표시해둔 로그인

보이시죠 ㅎ? '개인 비회원 로그인'

거길 클릭해야합니다!


그쪽 말고 오른쪽 위에도 로그인 표시가

되어있잖아요!

그거로 로그인 하시면 로그인이 안돼요!


저도 처음에 왼쪽에 있는 개인비회원

로그인 못 보고 오른쪽 위에있는 로그인만

보고 거기 로그인 하려하는데 자꾸

안되어가지고 ㅠㅠㅠ 몇 분을 헤맸어요.







혹시나 파란색 개인비회원로그인이 아니라

그냥 로그인을 누르셨다면 이런창이 뜨는데

여기는 사업장회원 로그인입니다!


꼭!!


개인비회원로그인 클릭






이거입니다 ㅎㅎ






개인비회원로그인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나옵니다!


다 동의한다고 클릭한 다음에

제일 아래에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셔야해요!


공인인증서.. 까는 법 모르시는 분들고 계시나요?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 사이트에서 까실 수 있습니다.

(ex.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등)


이건 다음에 제가 기회되면 포스팅할게요 ㅎㅎ






그리고 아쉽게도.. 그 뒤로는 캡쳐가

불가능하다고 나오네요 ㅠㅠ 그래서..

캡쳐는 안되지만 여기서부턴 쉽습니다~


증명서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누르시면 됩니다~


누르고 나면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게 나오는데 확인 눌러주세요!



그 다음 개인정보 다 입력할 필요 없이

개인용< 옆에 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가 클릭되어잇고

오른쪽에 신청이 있짢아요!?


신청 누르시면 돼요!



그 다음 자신의 증명서 상세내역이 떠요.

접수번호, 신청내역, 접수일자, 처리기관 등등


확인하셨으면 새로고침을 누릅니다~


새로고침을 눌러야 출력이란 버튼이 떠요 ㅎㅎ

출력누르면 끝!


(출력은 1회에 한하니 한 번 출력할 때

실수하시면 안돼요 ㅠㅠ.. 안 그러면

7일 후에 다시 출력해야 합니다!)








하.. 캡쳐가 안되다보니 ㅠㅠ

말로만 설명해서 잘 이해가 안 가실 수도 있겠지만..

차근차근히 하다보면 이해가 가실거에요 ㅎ


그래도 한 번 뽑으면 다음 뽑을 땐

안 헤매고 잘 뽑겠더라구요 ㅎㅎ


다들 참고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